본문 바로가기
# 정보와이슈를 한번에

폭염속 탈모 관리TIP5

by 알랴즘 2021. 7. 12.
300x250

여름철 자외선 및 땀으로 머리카락 역시 점점 약해지는 것을 느낍니다.

한 올 한 올 소중하게 아끼고 보존해야 후에 머리를 심는 비용을 줄일 수 있겠죠?

어차피 유전적 요인 등에 의해 빠져야 하는 소중한 머리카락이라면 한올이라도 아낄 수 있을 때 보존해야 할 듯하네요.

이번 여름 내 머리카락 탈모를 지키기 위한 중요 요인들에 대해 간략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샴푸


1. 머리 감기 낮보단 밤에 차가운 물 대신 따뜻한 물로


저녁에 머리를 감으면 낮동안 두피에 쌓인 노폐물을 씻어낼 수 있습니다. 하루에 한 번, 저녁 시간에 미지근한 물로, 샴푸 거품을 충분히 낸 다음 비비며 감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머리 감는 방법

-머리를 감기 전 빗질을 해준다.(엉킨머리를 풀고 두피 자극해서 피지를 배출)

-따뜻한 온도로 두피까지 물을 충분히 적셔줍니다.

-샴푸를 동전 크기만큼 덜어낸다음 손바닥으로 충분히 거품을 낸 후 두피 쪽부터 도포해줍니다.

-손톱이 아닌 지문있는쪽으로 둥근원을 그리면서 마사지해줍니다.(꾹꾹 눌러주면 좋아요)

-물을 살짝 더 적신후 나머지 모발을 닦아줍니다.

-충분히 행궈주세요


비오는날탈모

2. 보이는 날 우산, 우비 꼭 구비


대기 중의 각종 오염물질이 섞여 있는 비를 맞게 되면 나쁜 물질들이 모낭 입구를 막아 피지 배출을 어렵게 하고 세균 번식을 쉽게 하니 반드시 주의해야겠습니다.


탈모와모자


3.무더운날 외출 필수템 모자


많은 분들이 잘못 알고 있는 정보중 모자를 쓰면 탈모에 악영향을 준다는 것입니다. 물론 모자를 잘 빨지 않고 장시간 오래 쓰면 좋지 않겠지만.

햇빛이 강한 자외선은 모발을 건조하고 약하게 만들고, 모발구성 단백질을 퇴화시켜 탈모를 불러오므로, 반드시 자외선이 심한 날에는 모자 등으로 소중한 나에 머리카락을 지켜야겠습니다.


드라이기건조

4. 차가운 바람으로 완전 건조시키기


너무 뜨거운 바람으로 두피를 직접 건조하면 두피에 악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두피 부분은 따뜻한 바람이나 차가운 바람으로 잘 건조해야 합니다.
또 머리를 완전히 말리지 않고 집 밖으로 나간다면 머리에 남은 수분이 자외선을 빠르게 흡수하여 두피 및 모발에 큰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최대한 마르고 외출하도록 해야 합니다.


충분한휴식

5. 충분한 휴식과 일찍 자는 습관


밤 10시~ 새벽 2시의 마법! 피부와 모발의 재생이 가장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시간으로 악영향을 주는 불규칙적인 수면 대신 규칙적 수면으로 탈모를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