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보와이슈를 한번에

초록바나나와갈색바나나 먹어도 괜찮을까?

by 알랴즘 2022. 12. 17.
300x250

초록색 바나나  먹어도 괜찮은건가요?

초록바나나
초록바나나


바나나는 초록색 노란색 주근깨 갈색이 있죠
보통 우리가 바나나를 구입할 때 녹색이 도는 바나나는 구입후 후
속해서 바나나를 먹는데 후 속하지 않은 초록색 바나나는 맥맨 아 고무를
씹는 느낌이 들죠 하지만 초록색 바나나 가 우리 건강에
도움이 될 때가 있습니다 덜익은 느낌이 드는 단단한 초록색
바나나에는 일명 착한 탄수화물이 라고 불리는 저항성 전분이 풍부합니다
우리가 저항성 전분 을 섭취하면 대장의 긍정적인 영향을 주기 때문에
비만 당뇨병 대장암의 발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혈당지수가 낮고 소화 속도가 느려서 혈당을 서서히 증가시키며
하루에 섭취하는 탄수화물의 5% 만 전 썩 녹말 공급 식품으로 대체해도
식후 지방 연소를 23% 까지 증가시킬 수 있다는 연고 논문이 실려
있는 만큼 뱃살을 빼거나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께 큰 도움이 됩니다
초록 바나나는 노란 바나나에 비해 조금씁쓸함 으로 비교적 맛이 떨어집니다

먹는방법

드시고 자 한다면 다른 과일과 채소와 함께 주스로 만들어 먹는 것도
방법이며 요구르트에 초록 바나나와 견과류를 넣고 약간의 꿀을 첨가하면
맛도 좋고 몸에 좋은 건강식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나 혈당이
쓰신 분들이 바나나의 효능 을 얻고자 한다면 초록색  바나나를 드셔도
괜찮습니다


반대로 바나나 가 완전 갈색 으로 편한 것은 먹어도 괜찮을까?

갈색바나나
갈색바나나


갈색 바나나는 기존의 건강한 탄수화물 성분이 대부분 방으로 변한 상태
입니다 식이섬유는 적어지고 바나나 속 엽록소 도 파괴되고 당이 최고치가 되기
때문에 섭취 시 혈당을 급격히 올리는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또한 바나나 가 과 속된 것인지 창안
것인지 육안으로는 구별이 어려우며 맛도 달면서 시큼 하자 맛이 괜찮다면
드셔도 상관은 없으나 그게 아니라면 과감하게 버리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