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바나나 효능과 바나나발효액 만드는법

by 알랴즘 2023. 1. 16.
300x250

바나나 색

부드럽고 달콤한 맛에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과일 바나나는 맛뿐만
아니라 몸에 좋은 다양한 영양 성분을 지니고 있어 간식뿐만 아니라 건강
식품으로도 많이 들 섭취하고 나는데요 바나나 속에 함유된 트립토판이라는
성분은 우리 몸의 행복 호르몬이라 불리는 세로토닌을 분비시켜 서
기분이 우울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을 때 행복지수를 높여 줍니다
뿐만 아니라 잠을 짤 때 수면 호르몬인 멜라토닌을 유도하여 밤에
깊게 못 주무시는 분들의 불면증을 해소하는 데도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다른 과일에는 들어있지 않은 바나나의 특수한 성분인 트립토판에 효능을
더욱 극대화시키기 위해선 바나나 발효액을 만들어 먹으면 아주 좋은데요
생 바나나를 발효시키게 되면 바나나의 성분이 잘게 끊어지면서
트립토판이라는 성분이 더욱 증가하게 됩니다
바나나 발효액을 만들기 전에 알아둘 점 중 하나는 바로 검은 반점이 있는
바나나를 이용한다는 건데요 일명 슈가 스폿이 라 불리는 바나나의
검은 반점은 미관상 좋지 않아 먹기가 꺼려집니다 난 바나나의 당도가
최고점을 이룬 상태로 오히려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일본의 데이 쿄 대학 연구팀의 연구에 따르면 바나나 가 후 수 떼어 검은
반점이 많아진 바나나는 푸른 바나나 1:1 이비의 면역력을 최대 8배나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보통 후 속된 바나나 가 단 맛이 강해져 칼로리가 높아질 거라는
오해들을 많이 하시는데요 이는 전분이 당화 과정을 거쳐 자당의
형태로 변화하는 과정에 불과하기 때문에 칼로리의 변화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오늘은 후숙 과정을 거쳐 검은 반점이 생긴 바나나로 발효액을
만들어 볼 건데요 완전히 익은 바나나를 쓰는 이유는
미생물들이 좋아할 만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발효가 더욱
잘 되기 때문입니다 바나나에는 팩 팅과 같은 식이
섬유가 매우 풍부한데 이 식이섬유들이 장에 쌓여 있는 독소나 찌꺼기를 서 끌고 나가는 능력의 아주
탁월하며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해 변비 해도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바나나에 장점 중 하나가 장속의 유익균을 늘리는 역할을 한다는
것인데요 장내 미생물 유익균 들은 프락토올리고당 성분을 먹이로 삼는 데
이들은 소화 효소에 의해 분해되지 않고 그대로 장까지 가서 유익균
증식을 촉진합니다
바로 바나나의 이러한 프락토 올리고당이 아주 풍부하다는 것이죠

 

바나나 발효액 만드는 방법

첫 번째

껍질을 벗긴 바나나를 1cm 정도의 적당한 크기로 썰어 통에
담습니다 이때 바나나 껍질 안쪽에 붙은 흰
부분도 긁어서 넣어주면 좋은데요 이 흰 부분의 늘 치기 섬유와 몸에
좋은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해서 같이 넣어주면 더욱 좋습니다

두 번째

바나나를 넣은 통에 꿀 또는 올리고당을 넣어 주는데요
바나나 일에 꼴 0.8 또는 올리고당을 0.82 비율로 넣어
줍니다 설탕보다 골을 넣는 이유는 발효 시간이 짧아지고 챙겨 활성 물질도
많이 추출되어 더욱 효과적입니다

세 번째

완성된 발효액을 완전히 밀폐하여 실온에서 3일간 발효시켜
주면 됩니다
발효시킬 때는 하루에 한 번씩 뚜껑을 열어서 가수를 빼주고 재료가 잘
섞이도록 살짝만 저어주면 됩니다

네 번째

3일간 발효시킨 후 바나나는 건져서 먹고 발효 액만 따로 냉장
보관합니다 바나나를 건져 내지 않고 보관하면
부패할 수 있기 때문에 꼭 3위로 바나나를 건져 내야 합니다
완성된 발효액은 따뜻한 물 200ml에 바나나 발효액의 2스푼을 타서
마시면 행보 커롬 엄 가득한 바나나 발효액 차가 완성됩니다

궁금점

반응형

바나나를 아침에 먹어도 괜찮을 까요?

4 바나나는 아침에 먹어도 좋습니다

하지만 공복에 먹으면 위장 장애를
일으키거나 심혈관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빈 속에 들어간 바나나에 풍부한 마그네슘이 혈관 속 칼륨의 균형을
깨뜨려 심혈관에 무리를 주며 특히 콩팥 질환 자 이거나 저혈압이 있는
사람의 경우 더 주의해야 합니다 미국의 최고령자 이자 110 6세까지
사셨던 헤스터 포드 할머니는 아침마다 1 굵게 빻은 옥수수를 즐겨 먹었고 매일
아침 식사 때 바나나 단계를 빠뜨리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반응형

댓글